발아뇩다라삼먁삼보리심(發阿耨多羅三藐三菩提心)

반드시 부처님의 지혜를 깨닫겠습니다


페이지

자연다큐멘터리 숲 (2002)






KBS 1TV 신년특집 HD 자연다큐멘터리 숲

다큐멘터리 | 한국 | KBS | 55분
방영 2002-01-01

연출 : 이은수
글, 구성 : 허은경
출연 : 구자형 (내레이션)



1. 숲의 변화를 고화질 HD 영상으로 시각화한다.

숲은 살아있다. 얼핏 보기엔 정지해 있는 듯 고요한 숲. 그러나 숲은 다양한 생명활동으로 끊임없이 요동치고 있다.수많은 생명들을 품고 있는 숲은 거대한 유기체 그 자체다. 숲은 천이라 부르는 변화를 거듭해 성장하고 있다. 천이는 인간의 시간과는 전혀 다른 차원의 변화로 그 주기는 수천 수만 년이다. 지금도 숲의 천이, 변화는 계속되고 있다.

KBS가 자연다큐멘터리 『숲』을 통해 보여주고자 하는 것은 바로 숲의 변화다. 인간의 눈으론 볼 수 없는 놀라운 숲의 변화와 변신, 우리는 그 실체에 접근하기 위해 1년간을 숲에서 보냈다. 숲의 하루와 한 달 그리고 사계절을 카메라로 기록했다. 방송 사상 첫 번째 시도인 HD 자연다큐멘터리 『숲』은 꾸밈없는 자연 그대로의 색과 자연의 미세한 소리까지도 포착하는데 성공했다.



2. 생명들 간의 조화와 공생을 보여준다.

숲에서 1년 동안, 우리가 천착한 또 다른 생명의 화두는 조화와 공생이다. 햇빛과 물과 소리와 바람, 곤충과 꽃과 물고기와 뭇 동물들이 그물코처럼 어우러져 살아가는 공간. 그 질서정연한 세계가 바로 숲이다. 그래서 숲은 언제나 '더불어 숲' 이다.

'자연다큐멘터리-숲'은 숲 속, 은밀한 곳에서 생명들 간에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있는 아름다운 공생의 이야기들을 담아내고자 한다.


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

소중한 의견, 감사합니다. 성불하십시요. _()_